제7회 한마음예술제 끼 마음껏 발산
제7회 한마음예술제 끼 마음껏 발산
  • 김영미 기자
  • 승인 2005.1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800여명 재능발휘

지역문화의 새장을 열어가는 청소년들의 문화축제가 열려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지난 20일 강진문화회관 2층 공연장에서 청소년 등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7회 한마음예술제’가 펼쳐졌다. 강진민족문화발전협의회(대표 채일손)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가요, 판소리, 힙합, 북춤 등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이 한데 어우러진 19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대구중학교 수화동아리 ‘손짓사랑’은 ‘마음을 다해 부르면’이란 곡을 수화로 노래했으며 강진중학교 밴드 ‘리멤버’는 공연으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강진민족문화발전협의회 청년풍물패인 ‘장터’도 북춤과 퓨전가요 ‘목포의 눈물’을 공연했다.


150여명의 참가자와 관객들이 함께 어울려 민요와 춤을 즐기는 어울림마당으로 서막을 장식한 이날 행사에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30여명의 학생에게 문화상품권, 인형 등 경품이 전해졌다.


매년 한마음축제를 마련해온 강진민족문화발전협의회는 교사문화패 ‘마당’, 청년풍물패 ‘장터’, 주부 및 장년풍물패 ‘어울림’, 학생풍물패 ‘한맥’, 노래모임 ‘꽃산오네’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달 독거노인을 돕기 위한 마당놀이를 펼치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지속해오고 있다.


채대표는 “청소년들에게 문화공간과 자기 표현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한마음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며 “부족하거나 조금 아쉬운 점은 따뜻한 마음과 애정 어린 시선으로 감싸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