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중앙초, 도교육청 평가 최우수학교 선정
강진중앙초, 도교육청 평가 최우수학교 선정
  • 김영미 기자
  • 승인 2005.1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선도반 등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 도입으로 높은 평가

강진중앙초등학교가 2005학년 전라남도 교육청에서 실시한 초등학교 평가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중앙초등학교는 그동안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시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교측은 지난 2003년부터 교원들의 연수 프로그램에 좋은 수업을 하기 위한 연구수업과 시범수업을 도입해 실시하고, 각 교과별로 우수한 전라남도 교사를 초빙해 학생들에게 수업을 가져왔다.

또 학년별로 1개반을 선정해 수업선도반을 운영, 이 학급에 대해서는 선생님들이 일주일 먼저 교과학습을 토론하고 문제점을 논의해 학생들의 일주일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와함께 학력이 뒤처진 학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매월 학력평가를 실시해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사전에 챙기는 일도 빼지 않고 있다.

중앙초등은 올해부터 6학년들을 대상으로 주 1시간씩 원어민과 함께하는 수업을 도입하고 회화 및 외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위해 영어 생활관을 설치하여 1박2일간 학생 10명씩이 원어민과 숙식을 함께하며 생활영어를 익히고 있다.

특히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수 있도록 한자교육과 독지지도를 꼼꼼히 하는등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교육을 시키고 있다.

장동연 교장은 “학생들이 모든 결과를 자신이 책임질 수 있도록 체험하는 학교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전교생이 학교 교육 목표에 자연스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