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광주 동구청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강진군청-광주 동구청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 김철 기자
  • 승인 2024.03.1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기부로 지역상생발전 응원, 200명 동참

 

지난 5일 강진군청과 광주 동구청 임직원들이 상생의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상호 지역에 기부했다.
 
군에 따르면 신기은 총무과장을 비롯한 강진군청 직원 50명은 자매결연도시인 광주 동구에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500만원을 기부했다.
 
광주 동구청 역시 직원 50명이 참여해 500만원을 기부하고 지역 상생 발전의 의지를 상호 확인했다. 
 
신기은 총무과장은 "상호기부에 동참해주신 광주광역시 동구청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호기부가 자매결연도시 간 결속과 고향사랑기부제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앞으로도 광주 동구와 좋은 관계를 이어가기를 희망한다"며 "강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자체의 열악한 재정에 큰 보탬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건전한 기부문화를 독려하기 위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광주 동구청 공직자들과 상호 추가 기부를 이어서 각각 200명이 동참해 추진할 예정이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 전화 061-430-3462, 4 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