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농협, 영농회좌담회 및 보답대회 실시
강진농협, 영농회좌담회 및 보답대회 실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3.14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 대상...2024년 신규사업 소개와 의견 정취

 

강진농협(조합장 진성국)은 조합원과 함께! 강진군민과 함께 제52기 결산보고 및 영농회 좌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영농회 좌담회 및 보답대회는 강진농협 소속 강진읍 41개 영농회, 군동면 40개 영농회, 성전면 32개 영농회 등 총 113개 영농회를 지난 8일까지 3주간의 일정으로 조합장이 직접 영농회를 방문하여 실시하였다. 강진농협은 이번에 2023년도 결산 및 배당현황을 보고하고 2024년도에 추진할 사업에 대하여 안내하고 조합원의 건의사항과 의견을 청취하는 영농회 좌담회 및 보답대회를 추진하였다. 
 
영농회 좌담회에서 진성국 조합장은 작년도 각종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농자재가격 상승 등 어려운 외부 환경에서도 조합원의 지속적인 이용과 강진농협 사랑으로 건전 결산 할수 있음을 강조하고, 조합원에 감사 마음을 전하고 지난해 추진했던 사업과 올해 신규 사업을 설명했다. 
 
특히 교육지원 사업비 3억원을 추가 편성해 일반벼 가마당 1,000원을 추가 지급하여 농가의 어려운 경영상황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영농회 좌담회에서는 총 2,022백만원을 출자배당, 이용고 배당은 현금 배당해 드리고 사업준비금도 추가 적립함으로써 출자평잔의 12.1%로라는 역대최고 금액을 배당하게 된 것은 조합원의 이용 덕분이라며 말했다. 올해 신규로 추진할 사업으로 강진농협 종합청사 신축, 조합원 1,200명 무료 건강검진 등을 비롯한 조합원의 건의사항도 청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