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교육 4차산업혁명 기술 적극 도입한다
농업인 교육 4차산업혁명 기술 적극 도입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4.03.04 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디지털농업대학 입학식 성황

 

강진군이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스마트한우, 시설원예스마트팜, 인플루언서마케팅 3개 과정 107명의 신입생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디지털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디지털농업대학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농업인 교육도 새롭게 변해야 한다는 시대변화에 따라 기존의 농업재배기술의 획일적인 교육을 탈피하고 4차산업혁명기술 도입을 통한 스마트기술 및 농산물 마케팅 등의 다양한 교육내용으로 녹색문화대학 후속으로 디지털농업대학으로 새롭게 시작한다.
 
디지털농업대학에서는 농업의 환경변화와 기술발전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교육생들은 최신 기술과 경영기법을 습득해 농업분야에서 성공적인 창업과 경영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한우과는 ICT 기술을 활용한 축사관리 및 개체관리의 내용으로, 시설원예스마트팜과는 스마트팜관리기술 및 데이터 운영방안 등을, 인플루언서마케팅과정은 SNS 및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 교육 등의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강진원 군수는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4차산업 혁명 기술을 도입을 통해 젊은 청년층과 새로운 인재 유입이 절실함에 따라 농업인 교육도 이에 맞춰 새로운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돼 디지털농업대학을 개설했다"며 "이번 대학을 통해 청년층이나 새로운 인재들에게 성공적인 창업과 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강조했다. 
 
입학식이 끝나고 서울대 지역시스템공학부 이인복 교수가 '스마트농업의 현황 및 미래전망' 특강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