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설 명절 행복만 가득하세요"
"어르신들 설 명절 행복만 가득하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2.12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금릉클럽 홀몸가정 위문, 소방서 화재·안전봉사

 

지난 6일 국제와이즈멘 강진금릉클럽과 강진소방서는 협업하여 설명절 어려운 이웃 살핌 위문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위문 봉사에는 강진금릉클럽 유정운 회장, 장영규 차기회장, 배후남 직전지방장, 김수정 메넷부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강진소방서에서는 최기정 소방서장, 이유묵 대응구조과장 등 소방서 직원들이 함께했다.

위문에는 고령으로 홀로 생활하는 박모(여·100세)씨 가정을 찾아 생활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살폈다. 이 가정에는 설 명절 잘 보내시라는 인사와 함께 강진금릉에서 준비한 백미 20kg 1포대, 라면, 두유, 생필품 등 3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대구면 최모씨와 강진읍 신모씨 가정도 방문하여 마음까지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각각 3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했다.

또한 이웃 살핌 봉사에는 강진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에서 취약계층에 동절기 안전을 기하고자 동행했다. 안전순찰대는 어르신 3가정에 화재안전감지기 센서를 부착해 주었고, 전기, 가스 등 위험성이 없는지 안전진단을 실시하였다. 또한 고령 어르신들의 낙상 방지를 위해 욕실에 안전손잡이바와 화재에 대비해 가정용 소화기 한 대씩도 전했다.

한편 강진금릉클럽은 지역 환경정화 활동, 취약계층 명절 함께하기 등 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유정운 회장은 "명절은 누구나 기다림과 그리움이 더 커진다.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마음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작으나마 채워드리고자 준비했다"며 "지역에는 홀몸 어르신들이 많다. 멀리 있는 가족이 함께 찾아와 말동무라도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