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천면 까치내 건강걷기 동호회 결성
작천면 까치내 건강걷기 동호회 결성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2.12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 주민 모임

 

지난 5일 작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까치내 건강걷기 동호회 결성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작천면이 모바일 걷기앱(워크온)을 활용한 지역주민과 함께 건강 걷기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승태) 프로그램 중 하나로 까치내 건강걷기 동호회를 결성 주민 26명이 참여하였다.

박정식 작천면장은 "걷기동호회 운영으로 인구 노령화에 따른 만성질환 자가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활기찬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며 "작천면민의 건강이 대한민국을 위한 일이며, 작천면민 모두 함께 운동하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동호회 결성은 강진군이 전남 최초로 보건소에 노인건강과를 신설한 의미와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조성해 나가고자 추진 되었다. 작천면 까치네 건강걷기 동호회 참여는 19세 이상 작천면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작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걷기지도자 강사와 함께 진행된다.

까치내 건강걷기 동호회 임정성 회장은 "동호회 결성식에 많은 주민회원이 참여해 주어 고맙고,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며 "앞으로 나날이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걷기 동호회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