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명품쌀 봉황골드 기억해주세요
[사설2] 명품쌀 봉황골드 기억해주세요
  • 강진신문
  • 승인 2024.02.12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RPC가 최고품질의 강진쌀 생산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강진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RPC는 차별화된 강진명품쌀 브랜드를 개발 지난 1일부터 전국 쌀시장에 프리미엄급 강진군 고품질쌀 미호벼 신품종 '봉황골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지난달 31일 명품화 추진 및 광고마케팅 활동을 중심으로 주제로 강진쌀 브랜드화 및 판매촉진 간담회도 가졌다.

이날 강진명품쌀 브랜드 출시를 밝힌 강진군농협통합RPC(강진농협·도암농협·남부농협·한들농협)는 그동안 강진군과 전남을 대표하였던 새청무 품종의 재배면적이 계속적으로 확대되었고 2023년도 전국에서 가장 많이 재배한 품종이 되어 새청무쌀만을 가지고는 경쟁력이 약화되었다고 판단했다.

이에 강진군과 강진군농업기술센터와 맞잡고 지난 2022년도부터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호벼 품종을 명품 브랜드화하여 강진쌀 소비를 늘리고 전국시장을 선점해 나가고자 강진명품쌀 '봉황골드'와 '프리미엄 봉황쌀' 브랜드를 개발해 냈다.

강진명품쌀 봉황골드는 1인당 년간 쌀 소비량 감소에 대응하고 타 작물 재배면적 증가에 따른 쌀 재배면적 감소를 대비해 고품질 쌀 생산을 통한 고가전략으로 미호벼를 상품화한 것이다. 봉황골드쌀 포장지는 수회 논의를 거쳐 임금님을 상징하는 곤룡포와 봉황을 담아 고급화하였고, 핵가족시대에 발맞춰 5kg, 10kg로 출시했다. 이제 강진을 대표하는 쌀로 봉황골드와 프리미엄 봉황쌀에 관심을 갖고 홍보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