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지부와 소통 통해 한우산업 발전에 최선"
"시·군 지부와 소통 통해 한우산업 발전에 최선"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2.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대 윤순성 전국한우협회 광주·전남도지회장 취임

오는 2일 강진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갖는 전국한우협회 광주·전남도지회장 이·취임식에서  윤순성(57) 전 강진군한우협회지부장이 제9대회장으로 취임한다.

윤 회장은 "한우가격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한우농가 안정을 위한 공동구매사업, 시·군지부와 소통을 통해 도지회 조직 활성화에 온 힘을 다할 것이다"며 "광주·전남도지회에는 회원 4,200여명이 한우와 칡소를 사육하고 있다. 22개시·군 한우협회지부와 협동해 한우산업이 지속 가능한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포부를 밝혔다.

임기 3년에 윤 회장은 "한우농가가 소 한 마리를 출하하는데 최소 2년의 시간을 들인다. 하지만 2년전부터 국제곡물가 상승으로 사료 값은 120% 인상되고, 한우 가격은 70% 하락해 축산 농가가 도산 위기에 놓여 있다"며 "이를 극복하고자 22개시·군 축제 현장에서 소비자 시식 및 판매 행사를 마련해 우리 한우를 알려 소비촉진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농가 소득 향상과 우수한 한우 사육을 위한 농축협을 연계한 사양관리 기술, 수정 교육 등을 연 2회 실시한다"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같이 살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가고자 소고기 가격이 바로 반영되도록 정부에 소고기값 연동제 요구도 갖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농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대한 사료값 인하에 목표를 두고 소 가격을 상승 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며 "22개 시군별로 추석, 설 명절 소외계층 나눔과 찾아가는 초, 중, 고 학생 맛 체험 소비촉진 행사도 추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