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학교 프로그램 설명회로 개정교육과정 기반 마련한다
마을학교 프로그램 설명회로 개정교육과정 기반 마련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4.02.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달 30일 마을교육공동체(마을학교)에 대한 프로그램 설명회를 학교교육과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1월 중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심사를 통하여 12개 단체를 선정했다. 마을학교 프로그램 설명회 시간 동안 마을학교 대표들은 학교교육과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단체별 특성과 특화 프로그램에 대하여 홍보하고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기 위한 방안을 피력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마을교육에서 새로운 전환을 시도 중이다. 단순한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것을 벗어나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의 배움을 학교와 마을로 확장하고 개별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특히 2022 개정교육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서 학교의 자율성을 높이고, 학교자율시간의 개별 맞춤교육을 위해 마을의 교육적 물적·인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중학교 교육과정 담당교사는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홍보자료로만 접했을 때는 교육과정과 연계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었다. 마을학교별 대표와 마을교육 활동가를 직접 만나 소통하니 마을교육과 학교교육의 접점을 찾은 기분이다. 설명회 자료를 잘 정리하여 본교 새학년 준비기간에 반영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