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활용 적극 나선다
4차산업혁명 활용 적극 나선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1.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영면, 2024년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사업 선정

 

강진군이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24년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8억4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은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스마트서비스를 구축해 교통, 안전·소방, 관광, 보건·복지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지역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강진군은 이번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춰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병영면 일원에 도입해 관광 및 교통 편의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양질의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을 위한 웹 안내 기능과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병영스마트 관광플랫폼' 구축, 실시간으로 생동감 있는 역사문화자원의 해설과 가상현실을 이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 '도슨트 서비스 개발', 마을호텔 이용과 운영의 편의성 증진을 위한 '마을 호텔 통합 숙박 시스템 구축'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아울러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구 양곡창고의 복합문화공간과 한골목길 일원에 적용해 스마트한 관광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기술을 통해 관광객과 주민 모두에 편리하고 유익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