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보건대학교 2024학년도 등록금 동결 결정
동아보건대학교 2024학년도 등록금 동결 결정
  • 김철 기자
  • 승인 2024.01.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2024학년도 등록금 책정을 위해 교직원, 학생,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등록금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등록금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4학년도 정부의 대학 등록금 법정인상 한도 5.6%라는 발표에도 불구하고 등록금 동결기조 유지 정책에 부응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끌고 있다.

계속되는 학령인구 감소와 장기간 등록금 동결 등으로 내 외부 환경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고물가 고금리 경기침체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완화화고 고등교육 국가지원 예산 확대에 따른 국가 정책에 부응코자 동결을 결정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면 학과별 실질적 등록금이 다소 인하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동아보건대학교는 지난 11월 개교 30주년을 맞아 2024학년도 간호학과 정원 내 수시합격자 중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학생에 대해 국가장학금 결정액 외 잔액을 4년 동안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등 학생을 위한 장학금과 학생 복지를 더욱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현주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등록금 심의위원회에서 결정한 이 사항을 100% 지지한다며 2024학년도에도 법인에서 지원한 자원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시작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