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강진군민 모두 행복하게 해주세요"
"새해 강진군민 모두 행복하게 해주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1.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집] 첫날 신전면·마량면·성전면·강진읍에서 미래·소원 기원
성전면 해돋이 행사가 열린 경포대 녹차 전망대에서 떠오르는 해를 보면서 주민들이 소망을 빌고 있다.

 

1일 청룡의 해 2024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관내 곳곳에서 해맞이 행사를 열고, 강진군 발전과 함께 군민 모두의 안녕 및 소원을 기원했다.

새해 첫날 마량면에서는 마량면청년회가 주관하는 2024 갑진년 신년 해맞이가 열렸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새해를 맞아 떠오르는 해를 함께 보며 군민들의 화합과 풍어를 기원하고, 새해 첫날 힘차게 출발하고자 마련되었다.

마량놀토수산시장 방파제에서 일출이 시작되는 오전 6시40분부터 열린 갑진년 신년 해맞이 행사에는 마량면풍물패의 새해 풍어 및 만선, 면민 안녕 기원 길놀이가 펼쳐졌다. 이어 마량청년회가 준비한 고천제가 올려지고, 바다에 생업을 둔 면민들의 풍수 재난 없이 무탈을 기원하는 풍어기원제, 헌작이 있었다. 새해 첫날 마량면 해맞이 행사에는 마량면 새마을부녀회, 적십자회, 생활개선회, 여성의용소방대가 협업을 이뤄 참여한 모든 이들과 굴떡국 나눔을 갖고 희망찬 한해를 시작하였다.

신전면 명산인 주작산 정상에서도 오전 7시 청룡의 기운을 듬뿍 담아가는 신년 기원 해맞이 행사가 있었다. 신전면지역발전협의회가 주관한 행사에는 고천제, 신년 덕담 나누기, 신년 소원 성취 리본메달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신년맞이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였다.

신전면지역발전협의회는 아침 6시부터 신전면소방대, 청년회 등 지역단체와 협업하여 주작산 휴양림사무실 입구에 차량 3대를 배치하여 정상까지 운영하여 안전한 해맞이 편의를 도왔다. 일출 후에는 주작산 휴양림 세미나실에서 신전면부녀회에서 준비한 떡국 나눔속에 신년 운수대통 및 강진군, 신전면 등 모두의 번영이 기원되었다.

또한 성전면 경포대 인근 녹차다원 포토존에서도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새해맞이가 열렸다. 성전면지역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오전 7시에 가진 행사에는 강진군 번영, 성전면민 안녕 기원 및 소원 성취 기원 고천제가 올려졌다. 해맞이에는 주관측에서 불꽃 이벤트로 새해 첫날 떠오르는 해를 보며 소망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해맞이 후 성전면 월남리 한우명품관에서 함께한 이들과 떡국 나눔도 진행되었다.

강진읍 보은산 우두봉에서도 군민 등이 함께한 가운데 2024년 새해 해맞이가 진행되었다. 

성전 녹차 전망대에서 고천제가 올려지고 있다.

 

월출산경포대에서 새해 해맞이를 갖고 있다.

 

신전면지역발전협의회에서 갑진년 한해 강진군이 건강하고 군민 모두 무탈한 한해가 되길 기원하는 시루떡 커팅을 갖고 있다.

 

성전면 경포대 인근 녹차다원에서 성전면 단체장과 면민들이 만세로 갑진년 새해를 시작하고 있다.

 

해맞이객들이 새해 아침 떠오른 아침 해에 소원을 빌고 함성으로 한해 모든 일이 술술 풀리기를 기원하고 있다.

 

주작산에서 해맞이객이 새해 일출을 담고 있다.

 

주작산에서 고전체가 올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