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반값 + 가족여행1번지 강진 "궁금하면 물어봐"
2024 반값 + 가족여행1번지 강진 "궁금하면 물어봐"
  • 김철 기자
  • 승인 2024.01.0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단위 관광객 대상 최대 20만원까지 인센티브
사전 예약해야 혜택 누릴수 있어
청자축제부터 본격 가동 예정....단점 보완

 

Q. 가족단위가 아닌 친구, 연인간의 여행은 혜택을 받을 수 없나요?
A. 네 받을 수 없습니다. 2024년 반값 강진 관광의 해 (시즌1) 반값+가족여행 1번지 강진 사업은 사전에 신청을 하신 가족단위 관광객만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사전 신청 시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 증빙하여야 합니다.

Q. 주민등록등본상 동거인은 가족으로 인정이 안되나요?
A. 가족관계등록부상 가족만 인정되며 주민등록등본상 동거인은 가족으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Q. 가족단위라는게 가족관계증명서상 나오는 가족만 해당되나요? 친인척간 여행도 가능한가요?
A. 가족관계증명서상 가족단위 관광객만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친인척간 함께 신청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사전 신청 시 가족관계증명서를 각각 첨부하여 따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예를 들어 2가족이 같이 여행을 왔으면 각각 비용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 1가족(1팀)에 대한 가족단위 혜택 지원 사업으로, 2가족(2팀)은 각각 사전신청 및 정산신청을 하셔야 각각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숙박비, 체험비 등 각 항목마다 하한선 없이 무조건 5만 원 이상 소비 하면 반값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A. 네 맞습니다. 업소, 업종 구별 없이 강진읍 소재 점포 1개소 포함하여 강진에서 총 5만 원 이상 소비하시면 반값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점포의 범위에 편의점, 마트 등도 포함되나요?
A. 유흥 및 사행성 업종을 제외한 강진 관내의 모든 업종이 지원 대상이므로, 편의점, 마트 등도 포함됩니다.(단 유류비 제외)

Q. 강진읍 소재 점포 1개소 이상 소비이면, 면 단위 점포는 안되나요?
A. 강진읍 소재 점포 1개소 이상 소비하지 않고 면 단위 점포에서만 소비하시면 지원조건 불충족으로 지원 인정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강진읍 소재 점포 1개소 이상 포함하여, 총 5만 원 이상 소비하여야 합니다.

Q. 시즌1 참여자도 추후 시즌2에 참여 가능한가요?
A. 중복 신청이 불가합니다. 시즌1 신청자 및 동반구성원 또한 다음 시즌 지원이 불가합니다.(1인 1회만 사업신청 가능)

Q. 정산받은 강진사랑상품권은 올해(2024년) 안에 사용해야 되나요?
A. 정산금은 CHAK(지역화폐결제) 앱으로 사용기한(2024년 말까지)을 설정하여 정책발행으로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사용기한이 경과한 지원금은 재지급이 불가합니다.

Q. 강진사랑상품권은 꼭 CHAK 앱에서 온라인상품권으로만 받을 수 있나요? 지류상품권으로는 받을 수 없나요?
A. 정산금은 지류상품권으로는 지급이 불가하고 CHAK(지역화폐결제) 앱에서 온라인상품권으로만 지급합니다.

Q. 정산신청을 할 때 영수증 발급이 안되는 곳(현금만 취급하는 곳)은 어떻게 증빙해야 되나요?
A. 국세청에 신고되는 카드결제영수증·현금영수증만 인정되며, 수기로 쓰는 간이영수증·거래명세표·계좌이체내역은 인정 불가합니다.

Q. CHAK 최소구매 단위가 오천 원인데, 백~천 원 단위도 인센티브 지급이 가능한가요?(51,000원 소비한 경우, 지원금은 25,000원인가요 25,500원인가요)
A. 정산신청은 만 원 단위로 접수하고, 5천 원 단위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Q. 카드결제 외에 강진사랑상품권으로 구매한 것도 안되나요?
A. 국세청에 신고되는 카드결제영수증·현금영수증만 인정되기 때문에,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출하신 경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셔서 정산하실 때 증빙자료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Q. 사전신청 후 승인 전에 숙박업소를 예약하여 이용하는 경우 정산을 받을 수 없나요?
A. 정산신청 하실 때 '숙박업소 이용확인서' 등 여행기간 내 숙박업소 이용 확인이 가능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Q. 사전신청 및 정산신청은 선착순인가요?
A. 선착순은 아니며, 사전신청 대상자 중 기준에 적합한 대상자를 선정하여 개별 안내를 드립니다. 개별 안내를 받으신 관광객분들께서는 지정된 여행 기간 중 자유롭게 여행하시고, 여행종료 7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Q. 여행 신청 및 정산은 가족 중 대표자 한사람만 해도 되나요?
A. 네 맞습니다. 사전신청서 작성 시 가족구성원을 기재하시고, 정산금을 수령할 대표자 1인을 지정하여 정산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Q. 초록믿음 온라인몰에서 특산품 말고 구매할 수 있는 다른 다양한 상품들이 있을까요?
A. 현재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 중입니다. 의류, 소형가전제품, 액세서리, 공예품, 강진 밀키트 등 다양한 상품들을 강진군 초록믿음 온라인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Q. 강진에 오기 위한 교통비는 지원이 안되나요?
A. 강진 관내에서 소비하신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므로, 강진 방문을 위한 교통비라 하더라도 강진 외 타지역에서 지출하신 여행경비는 지원 사항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강진버스터미널 등 강진 관내에서 소비한 버스비는 지원대상에 해당합니다.

Q. 숙박할인이벤트 혜택받았을 경우 지원 가능한가요?
A. 지원이 가능합니다. 숙박할인이벤트에서 숙박비를 할인받은 금액을 제외하고, 숙박업소에서 결제한 숙박비에 대해 반값 혜택이 적용됩니다.
ex) 숙박료 10만 원 : 숙박할인이벤트 4만 원 할인, 6만 원 결제→ 6만 원 소비에 대한 반값(3만 원) 혜택 적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