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특화프로그램 협동심·자존감 높여요"
"체육 특화프로그램 협동심·자존감 높여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1.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성한 지역아동센터 강진군체육회와 신나는 체육교실 운영

 

풍성한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지난 18일 강진군체육회와 연계한 이용자 아동들의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특화프로그램 신나는 체육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특화프로그램 신나는 체육교실 활동에는 강진체육회 체육지도자 백두산 강사사 자원봉사자로 도구를 이용해 진행했다. 풍성한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아동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전용 컵을 이용하여 컵을 다양하게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 순발력을 기르는 놀이중심의 스포츠게임 활동이 제공됐다. 또한 아동들을 2개조로 나누어 릴레이로 대형컵을 쌓는 두뇌계발, 순발력 집중 향상에 좋은 놀이 체육도 제공되었다.

풍성한지역아동센터에서는 강진군체육회와 협약하여 지난 19년도부터 지역사회 연계 체육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와함께 이용 아동들의 조사를 갖고 센터 비전인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하게 만들어가는 특화프로그램 신사는 체육활동을 매주 월, 금 2회 진행하고 있다. 

강진읍 서성리에 위치한 풍성한지역아동센터는 지난 2007년부터 운영을 시작하여 우선 돌봄아동, 맞벌이가정 등 1~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하교 후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돌봄에는 음악, 미술, 영어, 체육, 교과학습 등을 지도해 주고 있다.

이진숙 시설장은 "센터의 비전은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이다. 풍성한 지역아동센터에 와서 몸과 마음이 튼튼한 아이들이 되는 것이 바람이다"며 "체육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밝고 협동심도 길러주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존감을 높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