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한밤중 도서관에서 동아리 밤'
강진군도서관, '한밤중 도서관에서 동아리 밤'
  • 김철 기자
  • 승인 2024.01.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도서관은 지난 14일 연말을 맞이해 동아리 회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동아리밤 행사를 개최했다.

강진군도서관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열린 이번 2023년 한밤중 도서관에서 동아리 밤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동아리 회원 100여명이 함께했다.

현재 강진군도서관에는 18개 동아리 200여명의 동아리 회원들이 책을 비롯한 인형, 수채화, 프랑스 자수, 영어,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 자기개발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날 동아리 밤 행사는 AI가 소개하는 동아리소개를 시작으로 우수동아리 시상, 강바시(강진을 바꾸는 시간 15분) 그리고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참여한 색소폰 연주, 나의 동아리 5분 스피치, 인형극 등으로 진행됐다.

우수 동아리에는 책을 읽고 토론하는 '윤색지', 어린이와 청소년 책을 연구하는 '어린이도서연구회 강진지회'가 선정되어 '책 많이 읽는 지역 만들기' 관련 감사장을 받았다.

선정된 재능기부자 및 동아리 우수회원에게는 2024년부터 1년 동안 도서 대출 권수 15권, 독서특강 등이 우선 지원된다.

다목적 강당으로 이어진 통로 곳곳에는 수채화 동아리 회원들의 어반스케치 작품 50여점과 캘리그라피 그리고 실실자수 및 실과바늘 회원들의 프랑스 자수 작품들이 전시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