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새마을부녀회 전봉덕 회장, '새마을지도자대회 대통령표창'
강진군새마을부녀회 전봉덕 회장, '새마을지도자대회 대통령표창'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1.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새마을부녀회 전봉덕(60)회장이 지난 14일 개최된 2023년도 강진군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8년부터 회장을 맡고 있는 전 회장은 근면, 자조, 협동 새마을정신 아래 푸른숲가꾸기, 자원재활용, 명절음식나눔, 홀몸생신상차리기, 밑반찬나누기 등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전 회장은 매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칠량면 송로리 산, 강진읍 송정길, 도암면 용흥 산 등에 소나무, 은행나무 등 3천500주를 식재해 산림과 자연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연 4회 293개마을을 순회하며 버려진 농약병, 폐비닐 등 8톤을 수거해 자원재활용 인식을 높여온다.

이와함께 전 회장은 연중 수리로 관내 깨끗한 환경과 청결 유지를 위해 탄소중립 2050실현 플로킹을 전개해 군민운동으로 자리 잡도록 하였다. 또 학교내 유해석면교체를 3년째 전개하여 학교와 청소년의 쾌적한 학습환경 만들기도 노력했다. 

전 회장은 관내 293개 경로당에 김치와 반찬을 연 4회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며 강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전개해 온다. 또한 홀몸 어르신들이 명절을 쓸쓸하게 보내지 않도록 명절음식나누기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홀몸어르신 생신차리기 봉사로 6년째 70명에게 기쁨이 되어 드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