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카본,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와 에너지 정책 협력 논의
로우카본,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와 에너지 정책 협력 논의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12.21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로우카본 혁신기술 관심...탄소중립 협력 기대

 

기후테크 선도기업 로우카본(대표이사 이철)이 지난 6일 서울에서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를 만나 탄소중립 및 에너지 정책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대사 H.E. Sami M.A.Alsadhan과 회장 United Medical Group(UMG) Chairman Dr. Omar Bawazir, 로우카본 관계자가 함께했다. 이 자리는 중동사업 전문컨설팅 기업 B&B With Partners의 주선으로 마련됐다. 이번 방문은 2021년부터 진행된 사우디 그린 이니셔티브(SGI, Saudi Green Initiative)와 사우디 비전 2030과 관련하여 로우카본의 기후테크 분야에 대한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사우디 그린 이니셔티브는 환경 보호, 재생 에너지 전환, 탄소 배출량 상쇄 등을 목표로 하며, 녹색 경제 달성을 위해 77개 사업 추진 많은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

로우카본은 이번에 CCUS(탄소 포집·활용·영구 격리) 기술과 이를 활용한 자원화 사업부터 청정수소와 같은 무탄소 에너지 공급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우디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와 Dr. Omar 회장은 로우카본의 혁신 기술과 탄소중립 솔루션에 대한 소개를 받고 탄소포집 기술 개발과 기후 변화 대응에 기여도로 확인했다.

로우카본은 B&B With Partners와 협력하여 지난 4일 사우디 및 중동지역에 에너지 및 친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PEDCO사와 중동지역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