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는 기쁨, 참여하는 즐거움"
"배우는 기쁨, 참여하는 즐거움"
  • 김철 기자
  • 승인 2023.12.21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평생교육 한마당 대잔치 성료

 

지난 8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배우는 기쁨! 참여하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2023년 강진군 평생교육 한마당 대잔치가 열렸다.

평생학습 및 군민자치대학 14개 과정의 통합 기념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수료생을 포함해 모두 500여명이 참여해 1년간 배움의 결실을 함께 축하했다.

평생학습 강좌는 상·하반기 76개 강좌를 운영해 906명의 군민이 수강했다. 군민자치대학은 9개 대학 15개 과정으로 499명이 모집되어 이 가운데 344명이 수료했다.

기념식은 평생학습 밴드반 수강생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우수자 표창과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감발표 등으로 진행되었다.

기념식 중간에는 탄소 중립에 대한 다짐 퍼포먼스를 선보여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평생학습도시로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해 소감 발표를 한 최순아(녹색문화대학 라이브커머스 과정)씨는 "녹색문화대학 라이브커머스 1기로 교육 받으면서 쇼핑몰에 생방송으로 직접 생산한 쌀을 판매해 보기도 하며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면서 "배움을 통해 내가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아트홀 로비에서 평생학습 홍보·체험 행사를 마련하고 수료생들의 작품과 평생학습 동아리, 음식문화대학의 작품을 전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