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도의원들이 나서라
[사설1]도의원들이 나서라
  • 강진신문
  • 승인 2005.03.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태영 전 지사의 대 강진약속이 박준영 도지사 취임 후 잇따라 두건이나 지연되고 있는 것은 간단히 넘어 갈 일이 아니다. 박준영 지사가 책임을 지도록 누군가 나서야 한다.

그 중심에 도의원들이 있다. 도의원들은 주민들을 대표해서 도정을 감시하는 사람들이다. 도의원들은 진상을 분명히 파악해야 할 의무가 있고 그 사실을 주민들에게 알려야 할 책임이 있다.

박태영 전 지사가 갑자기 사망하고 박준영 현 지사가 취임 한 것은 불과 2개월 사이다.

2개월 사이에 오래전부터 계획된 소방서와 산악구조대 설치등이 행정적인 이유 때문에 돌변했다고 믿을 사람은 없다.

그래서 힘을 얻고 있는게 정치적 배후설이다. 박지사의 고향은 영암이고 그곳의 국회의원 지역구는 영암과 장흥으로 묶여 있다.

우연일지 모르나 박지사 취임 후 소방서는 강진과 장흥쪽 대결이 매우 깊어졌다. 또 한때 영암과 유치경쟁을 했던 산악구조대 강진설립이 취소 되다시피 했다. 박지사와 핵심측근들이 지역구의 반발을 의식할 것이라는 추정이 이렇게 가능하다.

박지사 입장에서 억울할지도 모르겠으나 두 사업이 이런식으로 계속 지연되면 박지사는 정치적 상황논리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다.

강진이 백번 양보해서 행정적인 이유라고 수용한다면 문제는 더 복잡해질 뿐이다.

전남도는 불과 1년앞도 내다보지 못하고 소방서와 산악구조대에 대해 행정결정을 내린 것이고, 도지사의 말을 비중있게 듣고 없는 돈에 부지까지 매입한 사람들은 헛다리 짚은 격이된다.

무엇보다 ‘지사님’의 말을 듣고 우리 지역도 기관이 하나 들어오구나 하며 가슴 설렜던 주민들은 바보가 될 뿐이다.

정치적인 이유인지, 행정적인 사유인지 도의원들이 분명히 파악해서 주민들에게 보고하길 바란다. 그래야 주민들이 대처할 방법이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