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의 희망찬 미래 만들어달라
강진의 희망찬 미래 만들어달라
  • 강진신문
  • 승인 2023.11.2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25주년 축사] 김승남 국회의원

존경하는 강진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승남입니다.

<강진신문 창간 25주년 기념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론직필(正論直筆)에 힘쓰며 지역 언론 창달에 이바지해오신 강진신문의 오인환 대표이사님과 김철 편집국장을 비롯한 지역 언론인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출산과 고령화, 농어업 소득의 감소 등 지방소멸의 위기가 점차 현실이 되어가는 지금, 지역의 자율성과 자생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지역사회의 하나 된 노력이 중요합니다. 우리 지역 발전과 향토 사랑에 힘쓰고 있는 강진신문 역시, 필요한 정보를 군민 여러분께 전달하고 강진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지역 언론지로서 지방소멸에 대응하는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올해 1월부터 제가 대표발의한 법안으로 '고향사랑기부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우리 강진의 정주 여건 개선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의 재원으로 쓰이며,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특산품과 관광서비스상품은 지역의 소비촉진 및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한, 제가 대표발의한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이 통과하여 지난해부터 매년 1조원씩 지방소멸대응기금이 편성되어 인구감소지역에 배분됩니다.

우리 강진은 2022~2023년 2년간 지방소멸대응기금 119.8억을 배분받아, 빈집 40개소를 활용한 병영 한옥호텔 조성, 강진 한식 체험관 조성, 강진 일주일 살기 확대 등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과 귀농귀촌인 마을여건 개선사업 등을 추진했으며, 2024년에는 평가결과 상위20%에 포함되어 A등급에 선정되었고, 내년 한 해 동안 112억이 배분되어 쓰일 예정입니다.

강진의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는데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