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놀이터로 아동의 놀 권리 강화한다'
'팝업놀이터로 아동의 놀 권리 강화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11.2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암면 석문공원서 숲밧줄 놀이 체험

 

강진군이 지난 4일 도암면 석문공원에서 아동들에게 숲밧줄을 나무와 연결해 놀이시설을 제공하는 팝업놀이터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동들의 놀권리 보장과 농촌의 지속가능한 놀이문화 형성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나무와 나무를 밧줄로 연결해 그네, 짚라인, 줄다리, 해먹 등을 설치해 아이들에게 자연놀이터를 선물했다.

숲밧줄 팝업놀이터에서 아동들은 줄에 매달리고 그 위를 걸으며 순발력과 균형감각을 기르는 것을 물론, 생존매듭법을 익힘으로써 자연스럽게 재난과 재해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도 높였다. 

이상기후로 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요즘 아동들은 자연과 함께하며 환경의 감사함과 소중함을 깨달았으며, 부모와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감 및 친밀감도 증대시켰다.

새로운 친구를 사귐으로써 사회성을 발달시키고 다함께하는 놀이시간을 통해 협동심도 강화시켰다. 어른들 또한 그네와 줄다리 등 함께 놀이를 즐기며 어린시절로 돌아간 듯한 동심을 느낀 시간이었다.

또 룰렛 이벤트를 통해 강진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동친화도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강진을 만들어 가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다양한 형태의 놀이행사를 통해 아동들의 행복지수가 올라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