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2023 농업인 경영정보화 경진대회
농촌진흥청 2023 농업인 경영정보화 경진대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11.10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음버섯 윤영진 대표 전국대상...ICT활용 저비용 버섯재배 발표

 

농촌진흥청 실제와 가상이 공존하는 시대 이 시대가 원하는 디지털 마케팅과 소통하라 2023 농업인 경영정보화 경진대회에서 믿음버섯 윤영진 대표가 전국 대상을 수상하였다.

지난달 26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대회는 농촌진흥청에서 농식품의 생산·유통 과정에서 정보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농업·농촌 현장에 정보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했다. 

대회에는 본선에 진출한 전국 8개 시·도 8개팀이 경진분야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농식품 생산·마케팅 전략 주제로 사례발표를 가졌다. 대회 시·도 대표경합 결과 믿음버섯 윤영진 대표가 정보화전략 경진분야 농촌진흥청장 전국대상을 수상하였고,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농업인 경영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윤 대표는 믿을 수 있는 농장에서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생산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농식품 생산·마케팅을 발표했다. 발표에 윤 대표는 버섯을 소비자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버섯 신제품 개발 및 출시, 신제품을 온라인 아마존과 알리바바 등에 올려 판매하고, 국제식품박람회에 출전 홍보 등 노력으로 일궈낸 해외입점과정을 어필했다.

또한 컨테이너를 활용한 사계절 균일하고, 우수한 품질의 버섯 생산 기반 저비용 버섯재배를 위한 ICT활용 기술개발 등을 심사위원에게 어필해 전국 대상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