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시장 활성화에 상인들 하나가 되다"
"강진읍시장 활성화에 상인들 하나가 되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11.03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포커스] 제2회 강진읍시장 상인의 날 행사

 

얼씨구 난타팀 등 흥겨운 공연과 박군 가수 출연....경품 1등 300만원 김귀숙 씨 당첨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한 제2회 강진읍시장 상인의 날 및 경품추첨 행사가 지난 20일 강진읍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강진읍상인회가 주관해 열린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 김보미 군의장, 군의원, 시장 상인, 군민 등이 함께했다. 강진읍시장 상인의 날 및 경품추첨 행사에는 수고하는 상인들을 위하고, 강진읍시장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공연이 준비됐다. 얼씨구난타팀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에는 지역 출신가수가 출연하여 함께한 군민과 강진읍시장을 찾은 소비자들과 노래하며 즐거움을 나눴다. 공연 중간 중간에는 강진읍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행운을 주는 경품추첨도 있었다.

이어진 공연 행사에는 미스트롯2 출신 가수 김시원 씨가 무대에 올라 모나리자 등 노래로 관객들에게는 즐거움을, 상인들에게는 힐링을 주었다. 또한 행사 공연에는 대중가수 박군이 출연해 강진읍시장을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더 많은 이용을 부탁하고, 전통시장을 꾸려가는 상인들에게 힘과 활력을 불어넣는 한잔해, 신곡 아침밥상 노래가 열창되었다.

이번 제2회 강진읍시장 상인의 날 및 경품추첨 행사에서 200만원 강진읍시장상품교환권이 내걸린 1등 행운의 주인공은 단 한 번의 경품권 추첨으로 현대식당 김귀숙 씨에게 돌아갔다. 2등 150만원 강진읍시장상품교환권은 동성리 문영희 씨, 3등 100만원 강진읍시장상품교환권은 청자골횟집 최진순 씨가 당첨되었다.

한편 강진읍시장상인회에서는 상인의 날을 맞아 지난 1일부터 총 19일간 경기침체와 물가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기를 되찾고 주민들의 강진읍시장 이용율을 높이기 위해 행사를 추진했다. 강진읍시장 상인의 날 경품행사에는 강진읍시장 주변 상가에서 당일 5만원 물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응모권 1장을 지급하였다. 이에 강진읍 시장 상인의 날 기념 행사기간에는 경품권 3천장이 응모되었다.    

1등 김귀숙 씨는 "하루에 2번씩 시장에 온다. 강진읍시장을 애용하고 있다. 행사기간 경품권 13장을 넣었다"며 "내 평생 경품 1등 상은 처음이라 너무 좋다. 강진읍시장상품교환권으로  식재료를 구입하여 맛있고 좋은 식단을 손님들에게 내놓겠다"고 좋아했다.

이번 강진읍시장 경품권 추첨 행사에는 강진읍상인회와 시장 내 상가 83곳에서 각각 5만원씩을 희사하여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다. 다양한 5만원 상당의 강진읍시장 특산물, 농산물 등 상품권 80개를 준비하였다. 또한 상인의 기념 경품 행사에는 미당첨자들을 위한 특별한 한정 경품권 지급도 마련되었다. 한정 경품은 응모권 5장은 라면 5입 400개를, 응모권 10장은 30롤 화장지 200개를 준비하여 전달하였고 강진읍시장 이용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전통시장의 역사를 지켜온 강진읍시장은 지난 1895년 개설돼 현재 점포 83개, 시장종사자 100여명에 저렴, 신선, 친절을 내세워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통재례시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