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교육연구원 차종환 박사, 생명과학고 방문 및 장학금 수여
한미교육연구원 차종환 박사, 생명과학고 방문 및 장학금 수여
  • 김철 기자
  • 승인 2023.10.16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지난 6일 한미교육연구원 차종환 박사가 모교를 방문하여 친환경 생명 농업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미교육연구원 차종환 박사는 전남생명과학고 제14회 졸업생으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본교에 장학금을 기부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후학양성을 위해 미화 6천달러를 기부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 7월6일~7월14일 7박 9일 일정으로 실시된 전남생명과학고 미국 국외 체험학습단을 LA에서 반갑게 맞이하였고 3개월 만에 다시 재회하는 것이라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전남생명과학고 교육공동체들은 이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성어린 선물과 학생들이 직접 손글씨로 쓴 롤링 페이퍼를 전달했고 차종환 박사 부부는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며, 학생들도 목표를 갖고 꾸준히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올해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미국에 갔을 때 맛있는 저녁 식사를 대접해 주시고 좋은 말씀을 많이 해 주셨는데, 직접 학교로 찾아와 장학금까지 주셔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히고 "저도 선배님처럼 성공하여 모교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다짐하였다.

정태원 교장은 "선배님의 정신을 후배들이 잘 이어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