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학생들, 각종 대회 잇따른 수상
전남생명과학고 학생들, 각종 대회 잇따른 수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10.1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 제·개정안 공모대회, 전남 학생4-H 과제경진대회

 

전남생명과학고(교장 정태원)는 2023년 전국 학생 모의국회 법률 제·개정안 공모대회 최우수상 수상(농촌진흥청장 상) 및 전남 학생4-H 과제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접수된 80여개의 법안 중 14개의 우수 법안이 선정되었으며 전남생명과학고 정희망 학생 등 3명이 제안한 '아침식사 거르지 않기 문화 조성' 지원을 위한 법률제정안이 최종 4개 최우수 법안에 선정되어 9월 20일 국회 박물관에서 열린 본회의에 상정되었다.

본회의는 전국에서 모집된 모의 국회의원들이 만장한 가운데, 전국 학생4-H연합회장인 전남생명과학고 심예원 학생의 사회로, 법안을 제안한 학생들의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모의 국회의원들의 질의와 치열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날 법안을 발의한 전남생명과학고 2학년 정희망, 장예린, 정유원 학생은 최우수상인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국회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고, 법안을 만들기 위해 함께 토론하고 발표 준비를 하면서 한층 더 내면이 성숙해지는 느낌을 받았으며, 4-H회원들과 더 끈끈한 우정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남생명과학고는 지난 9월 15일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진행된 전남 4-H과제경진 대회 '텃밭가꾸기 분야'에서도 대상을 수상하였는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전남생명과학고 3학년 강서현, 박찬휘, 정지완 학생은 '열매마 재배'를 주제로 지난 3월부터 열심히 가꾸어 온 텃밭 가꾸기의 성과를 잘 발표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