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지방자치를 위해 성실한 의정활동"
"더 나은 지방자치를 위해 성실한 의정활동"
  • 김철 기자
  • 승인 2023.10.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영수 도의원, 한국언론미디어그룹 의정대상 수상

전남도의회 차영수 운영위원장이 지난 7일 열린 '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풀뿌리민주주의 정착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풀뿌리민주주의 정착대상'은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이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고자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들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차 위원장은 '전라남도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라남도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하며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의 입장을 대변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및 시행에 따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후속 조치로 관련 조례·규칙 등을 정비하며 자치분권 강화에 앞장서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차 위원장은 "늘 약자의 편에 서서 쉼 없이 달릴 수 있었던 것은 도민의 성원과 지지가 있어 가능했다"면서 "앞으로도 더 따뜻한 정치, 더 나은 지방자치를 위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도민들께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 의원은 대한역도연맹 부회장과 제5대·제6대 한국대학역도연맹 회장을 역임한 역도인 출신으로 지난 2009년 세계대학선수권대회 역도 총감독으로 출전해 장미란 선수(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의 세계신기록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