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대표음식 회춘탕, 돼지불고기 밀키트 출시
강진 대표음식 회춘탕, 돼지불고기 밀키트 출시
  • 김철 기자
  • 승인 2023.09.1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보양음식 입소문,구입 문의 쇄도...강진 대표 먹거리 취급업소 확대 예정

 

강진군이 오는 22일 드디어 강진 대표음식인 회춘탕과 병영돼지불고기를 밀키트로 정식 출시한다.
 
군에 따르면 회춘탕은 지난 중복과 말복을 맞아 두차례에 걸쳐 50개 한정판매한 결과 조기품절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여름 삼복더위의 보양 음식은 물론 영양식으로 입소문을 타며, 고령화에 따른 장년층의 영양식, 환자 회복식 등으로 구입 문의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여기에 남도음식거리인 병영 돼지불고기거리의 대표메뉴인 돼지불고기도 밀키트로 출시 된다. 예로부터 병영에서는 귀한 손님이 오면 돼지불고기를 내오는 전통이 있었으며, 질 좋은 돼지고기에 양념을 해서 연탄불에 구워내는데 매콤한 맛이 일품이고 가격도 저렴해서 강진군의 대표적인 먹거리 중의 하나이다.
 
강진회춘탕 밀키트는 1인용으로 1만5천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진하게 우려내 담백한 육수와 건더기(닭고기, 문어, 전복, 수삼, 대추), 녹두밥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돼지불고기는 1~2인용으로 1만2천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연탄에 한번 구워내 직화향이 가득한 돼지불고기로 구성된다.
 
회춘탕 밀키트는 작천면에 있는 '황금들 식육식당'에서 공급하며, 이곳은 강진군 대표 먹거리인 회춘탕을 2014년 인증받아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지역의 맛집이다. 돼지불고기는 병영면에 있는 '수인관'에서 공급하며, 이곳 또한 강진군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병영 돼지불고기거리의 대표 맛집중의 하나이다.

구매는 온라인 초록믿음 강진군 직거래지원센터 https://www.gangjin.center/에서 가능하다.
 
강진회춘탕 밀키트는 진하게 우린 육수에 물 1컵과 함께 재료를 넣고 끓여 고기를 먹고 난 후 동봉된 녹두죽을 넣고 끓여 먹으면 된다. 돼지불고기는 한번 구워내 조리된 음식으로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에 넣고 3~5분 데워먹으면 된다. 식당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집, 캠핑장 등에서도 간편하게 강진 대표음식을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강진군은 밀키트 개발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회춘탕 인증업소, 병영돼지불고기 식당 영업주들과 간담회를 시작으로, 컨설팅 용역 계약 체결 후 사업대상자 선정까지 꼬박 1년의 정성을 들여왔다. 군은 강진 대표 먹거리를 밀키트로 출시하고 취급업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강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인 강진 회춘탕과 병영 돼지불고기를 밀키트를 통해 누구나 쉽게 간편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다"며 "이번 밀키트 출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