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청렴교육의 산실 강진군
[사설2] 청렴교육의 산실 강진군
  • 강진신문
  • 승인 2023.09.1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공직자 4천여명이 강진군이 운영하고 있는 다산 청렴교육에 참여하게 돼 강진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광주광역시 감사위원회와 강진군은 강진군청에서 이갑재 광주광역시 감사위원장과 강진원 강진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청렴가치 현장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산청렴연수원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관으로서의 자세, 특히 청렴함을 강조했던 가르침을 이어받아 전국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2천300여명의 공직자가 청렴교육에 참여했으며 9월 이후에도 1천명 이상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는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청렴캠페인 '청렴한잔하세요', '청바지데이'를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강진군과의 MOU 체결을 통해 청렴한 광주광역시를 만드는 노력을 강화한다.

특히 광주광역시는 지난해 청렴도 조사 결과 광역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2등급을 받았다.

광주광역시 이갑재 감사위원장은 광주광역시 4천여명의 공직자들이 다산 선생의 가르침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지역에서는 다산청렴연수원은 오늘날의 공직자 대표 시대정신을 반영해 청렴을 교육하는 기관으로 활동과 함께 찾아오는 공무원들이 지역의 먹거리와 관광지 등을 이용하면서 다양한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