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심화과정 교육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심화과정 교육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8.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하농산물 상품화, 친환경재배기술 등 배워

 

강진농협은 파머스마켓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자들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심화과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지난 8일과 17일 2회에 걸쳐 1박 2일의 일정으로 로컬푸드 출하자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로컬푸드 출하에 대한 이해, 농가와 농협의 역할, 출하농산물의 상품화 및 포장재 활용기술, 친환경 재배기술 등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과 로컬푸드 직매장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 되었다. 또 참석자들은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방안을 토론하고 고객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도 하였다.

한편 지난 2019년 7월 개장한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로컬푸드 직매장은 420여명의 회원이 연평균 35억원을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강진농협은 참여농가 교육, 선진지 현장 견학 등 생산농가의 지속적 관리와 출하품목에 대한 주기적인 안전성 검사 및 품질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있다.

진성국 조합장은 "우수한 우리지역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더욱 다가가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출하자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하였다"며 "지역민에게는 안전하고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농가에게는 안정된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로컬푸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