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문화원, 기후위기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강진문화원, 기후위기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8.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폼생폼사 강진향교 탄소중립 생활실천가 교육

 

강진문화원은 지난 23일 폼生폼士 폼생폼사 강진향교 탄소중립 생활실천가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강진문화원 다목적실에서 실시된 교육에는 주민수강생 25명이 함께한 가운데 2강으로 기획돼 실시되었다.

이번에 강진문화원은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 생활속에서 기후위기 대응 공감대를 실천하고 형성하고자 폼生폼士 강진향교 탄소중립 생활실천가 프로그램교육을 편성하였다. 탄소중립이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일이다.

교육에는 전남기후 환경네트워크 박종삼 강사를 초빙하여 탄소중립 이해하기 제목으로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생활속 탄소중립 실천과제를 알기 쉽게 이론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됐다.

교육에는 주민수강생들에게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법으로 생활속에서 지구를 덥게하는 것은 이산화탄소 배출로 지구온난화화돼 탄소배출량을 줄여야한다 강의됐다. 또 햇빛, 물, 지역, 강수, 생물유기체 등을 포함하는 재생가능한 에너지 태양열, 풍력, 지열, 해양, 바이오매스, 폐기물 등 생태적자원을 활용한 탄소흡수 기능 강화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실습교육에는 버려지는 비닐, 캔, 유리, 재활용품 쓰레기 그림카드를 활용해 게임을 하면서 분리배출을 배우고. 친환경 주방세제를 만들어 나와의 약속 온실가스 1톤 줄이기 실천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