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카본, 한화투자증권과 지정자문 체결
로우카본, 한화투자증권과 지정자문 체결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8.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가치 극대화로 글로벌 기후테크 시장 확장

 

㈜로우카본은 지난 10일 연내 코넥스 상장을 위해 한화투자증권과 지정자문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하반기 코넥스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로우카본은 향후 신속 이전 상장제도 등을 통해 빠른 시일내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로우카본은 전례 없는 기후 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기후테크기술로 특별히 주목 받고 있어 현재 추진중인 핵심사업들을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다는 판단이다.

또한 하반기부터 매출이 본격화됨에 따라 이를 바탕으로 기업공개를 추진함으로써 기업가치와 주주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넥스 시장은 장내시장으로서 코넥스상장 프리미엄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증권시장에서는 로우카본이 코넥스 시장에 진입할 경우 기후테크 증권시장의 새로운 테마주로 부상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놓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016년 창립한 로우카본은 화석연료 사용으로 배출되는 황산화물을 연소 전단계에서 원천 제거하는 환경기술, 이산화탄소 제거 기후기술, 블루수소를 기반으로 청정수소 사회로의 전환을 이끌어 내는 탄소중립 에너지기술까지 보유한 기후환경산업을 이끄는 선도기업이다.

이철 대표이사는 "(주)로우카본이 기후테크시장 대표주로서 당당하게 자리매김하고 코넥스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며 "현재 미국에서 진행중인 청정수소 허브 구축사업과 DAC사업, 각종 CCUS사업 등을 통하여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기후테크 전문기업으로써 글로벌시장을 확장해 나가는 기반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