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취업역량강화 컨설팅 실시
전남생명과학고, 취업역량강화 컨설팅 실시
  • 김철 기자
  • 승인 2023.08.02 0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지난 17일부터 사흘간 3학년 전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및 진로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취업 역량 강화 컨설팅을 실시했다.

첫날은 마이스터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지금의 나, 방향찾기, 나의 가치를 높이는 퍼스널 브랜딩, 4차혁명과 영마이스터의 미래, 산업체 맞춤형 실전 모의면접이 진행됐다.

이어 2일차는 자기소개서 취업역량 만들기, 산업체 맞춤형 고교학점제, 산업체 맞춤형고교학점제 학업계획서 작성 및 주의 사항, 고교학점제 3년간 로드맵 작성 등으로 열렸다.

마지막인 3일차는 롤로코스터 제작을 통해 소통·화합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프로젝트로 다양한 연결도구와 레일을 이용하여 참여자간의 아이디어와 협업을 통해 불가능해 보이는 한계를 극복하는 작업으로 "할수 있다" 는 자신감을 높일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3학년 학생들이 졸업하기 전 취업역량강화를 통해 자신의 취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익히고 자기관리 및 동기부여를 하고 타인과의 소통 및 화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실제적인 컨설팅이었다.

또 취업실현을 위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계획을 수립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문제 상황에 따른 갈등에 대처 하고 미래지향적인 진로와 진취적 비전을 갖춘 예비 직업인이 될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는 평가이다.

이에 앞서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지난 18일 일본 사가현에 위치한 사가농업고등학교와 온라인 ZOOM 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와 사가농업고등학교는 2012년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양교간 학생 단체교류, 단기 유학 프로그램을 실시해왔으며, 올해는 코로나의 여파로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상으로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온라인 국제교류는 재학생 중 6명의 학생들이 공정한 절차에 의해 선발되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