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취·창업교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수강생 모집
여성 취·창업교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수강생 모집
  • 김철 기자
  • 승인 2023.08.02 0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거주 여성 누구나 신청 가능...오는 8월 4일까지 선착순

강진군은 오는 8월 4일까지 여성 취·창업 교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 취·창업 교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은 오는 8월 4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 신청 또는 이메일yunhee645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대상자는 강진군에 거주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취약 계층(저소득층, 장애인, 6개월 이상 실직자, 결혼이민자, 한부모가족 등)이나 취·창업 프로그램에 한 번도 참가하지 않은 사람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운영은 강진요양보호사 교육원(강진읍 소재)에서 오는 8월 21일 개강을 시작으로 이론·실기·현장실습 24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10월 14일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여성 취·창업 교실 운영은 자격증 취득 수강료의 50%를 보조 지원하는 사업으로 출산·육아·가족 구성원의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 및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바리스타, 재난안전지도사, 요양보호사 등 다양한 자격증반을 매년 운영해 왔다.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수강 신청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www.gangjin.go.kr 고시·공고 또는 강진군 교육정보 홈페이지(교육과정)를 참고하거나 군민행복과 여성친화팀전화 061-430-3174 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