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영농의 길을 넓혀간다"
"세계로 영농의 길을 넓혀간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7.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 미국 국외 체험학습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지난 6일부터 7박 9일간 미국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국외 체험학습의 구성원은 교장, 인솔교사 1명, 학생 6명으로, 인천 공항에서 출발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를 거쳐 강진 본교로 안전하게 복귀했다.

마이스터고 출범 이후에 많은 국제 교류가 있었지만, 미국 체험학습은 이번이 처음으로, 정태원 교장이 부임한 이후에 국제적 안목을 높이고 농산업 구조 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우수한 글로벌 인력을 양성하고자 역점 사업으로 추진되었고 이번에 결실을 맺게 되었다.

치열한 경쟁률 속에서도 공정한 선발 과정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인솔교사와 함께 세계로 영농(Young 農)의 길을 넓혀갈 수 있는 기회를 찾기 위해 그 어느 때 보다도 열정적으로 체험학습에 나서게됐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UC버클리, 스탠포드 대학 방문을 시작으로 WHOLE FOOD MARKET, 나파벨리, 베린저 와이너리를 방문하여 6차산업을 경험하였고 실리콘밸리(IBM, 인텔)를 방문하여 디지털 기술의 발전 과정을 체험했다. 로스엔젤레스에서는 UCLA, UCI 등 대학 방문과 그리피스 천문대, 파머스 마켓 등을 방문하였고, LA지역 한인 중심 자원봉사 단체인 「PAVA WORLD」와 MOU를 체결하고 비슷한 또래의 학생들과 함께 「PRANCES WILLARD」 초등학교에서 잡초 제거, 꽃밭 가꾸기 등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LA지역 방문에는 본교 출신이면서 매년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해주는 「한미교육연구원장」 차종환 박사님과 사모님이 체험학습단을 반갑게 맞아주고, 저녁식사를 대접해 주면서 그동안 살아온 여정과 호남의 정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3학년 윤주현 학생은 "세계 1등 국가인 미국을 방문하게 되어 영광이며, PAVA WORLD 학생들과 함께 자원봉사를 하게 되어 무척 뜻 깊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