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전남생명과학고 로컬푸드에 납품하다
[사설2] 전남생명과학고 로컬푸드에 납품하다
  • 강진신문
  • 승인 2023.07.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는 지난 6월부터 학교에서 학생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강진 농협과 협력하여 파머스마켓 로컬푸드에 납품하기로 계약했다고 밝혔다.

전남생명과학고는 친환경 농업 경영과, 친환경 축산 경영과, 친환경 원예 경영과의 3개과가 있는 농업 계열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실습을 통해 직접 농작물을 재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납품은 친환경 원예 경영과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재배한 대추 방울 토마토와 완숙 토마토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에 수확한 토마토를 당일 납품해 소비자가 구입하게 함으로써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로컬푸드에 납품하는 교육을 통하여 농산물의 생산에만 머무르지 않고 직접 유통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졸업 후에 학생들의 영농기반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학교측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지역 농협 로컬푸드에 납품하는 것이 학생들이 생산물을 유통할 수 있는 안정적인 판로를 개척하고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경제적인 이익도 추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남생명과학고는 이번에 친환경 원예경영과 학생들이 재배한 대추 방울 토마토와 완숙 토마토를 납품한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여러 농산물을 강진 농협 로컬 푸드에 납품할 계획이다.

단순한 과일부터 시작하지만 학생들에게는 유통까지 경험계기가 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지역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