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숲 강진의 여름속으로 '강진 수국길 축제'
물, 숲 강진의 여름속으로 '강진 수국길 축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7.1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국체험·리마인드웨딩·포토존 즐거움 한가득
관광객들이 축제장 수국길에 준비된 리마인드 웨딩 체험을 갖고 있다.

 

10년전 군민이 기부하고 군이 10년간 키워 50만여 송이가 피어난 아름답고 힐링 가득한 수국공원이 조성돼 물, 숲 강진의 여름속으로 떠나는 강진수국길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은 장마로 일정을 조정하여 지난 1일부터 이틀간 강진읍 보은산V랜드에서 화사하고 소담스럽게 피어난 여름꽃의 여왕 수국을 주제로 강진의 여름축제를 열었다.

강진이 주산지인 수국을 주제로 관과 민이 협력하여 개최된 강진수국길 축제 씨앗은 지난 2007년 신품종화훼를 재배하고자 뷰티팜 김양석 대표가 농장시험포에 네덜란드에서 수입해 온 50품종을 심으면서 싹이 텄다. 1년 후 수국꽃이 개화하였고 반응이 좋았다.

군과 함께 수국시험재배농가를 모집해 희망한 16농가와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을 결성해 수출에 목적을 두고 출발하였다. 하지만 토경재배 네델란드산 수국은 꽃대 하나에서 꽃이 투톤으로 개화해 시장에서 상품성이 떨어졌고, 분석 결과 토양 성분에 따라 색이 변한다는 것을 찾아냈다.

이에 지난 2010년 양액재배를 도입했고 5농가가 키우던 네델란드 수국 2만5천주를 강진군에 기증하였다. 강진군은 보은산V랜드공원 산책길에 수국을 심고 10년간 관리했다. 이에 멋진 수국산책길이 탄생, 수국과 보은산 자연, 물이 어우러진 수국산책길 3km에 강진 여름철 축제장이 마련됐다.

축제에는 유리온실과 산책길에 수국꽃으로 매병과 주병, 하멜촌커피와 함께하는 예쁜 수국포토존 등 10곳에 마련돼 관광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수국길체험존에서는 수국화분심기, 화바리움무드등 만들기 등 5가지체험이 운영돼 즐거움을 더했다. 여기에 수국산책 끝길에 위치한 고성사에서 수국차시음회가 진행됐고, 고성제에서 수상자전거타기가 무료로 제공됐다.

또한 수국산책길에서는 신랑의 턱시도와 신부드레스, 수국화관 및 수국부케를 제공해 무료 리마인드웨딩체험이 많은 인기속에 운영됐으며, 수국길음식관도 일반가격보다 20% 낮춰 즐기도록 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7월 중순 오픈 예정이던 V랜드 물놀이장을 이틀간 한시 개장해 가족동반 나들이 객들이 무더위를 식히도록 하였다. 이와함께 축제장 주무대에서는 이틀간 퓨전국악, 째즈 등으로 구성된 숲속음악회가 열려 물, 숲 강진의 여름 추억을 안겨주었다. 강진수국길은 고성사부터 금곡사, 보은산 등산로를 따라 총 8km 구간에 조성돼 있다.

군관계자는 "관과 수국재배농가가 하나가 되어 처음으로 주산지 강진수국을 이용한 꽃축제를 열었고, 지역민과 농가 소득창출로 이어지는 관광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수국을 추가 식재하여 수국꽃을 통해 강진에서만이 누리고 힐링하는 가족과 모든사람이 즐거운 나들이와 여행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많은 관광객들이 강진수국길 축제장을 찾았다.

 

강진원 강진군수와 군의원, 실과장들이 음식부스에 함께했다.

 

지인들과 축제장에서 아름다운 수국 죽제를 즐기고 있다.

 

관광객이 예쁜수국꽃을 핸드폰에 담았다.

 

하멜커피촌 내 수국포토장에서 추억사진을 남겼다.

 

고성제에서 수상자전거 체험이 제공됐다.

 

어린들이 물놀이분수에서 더위를 달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