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남 국회의원,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국회의정대상' 수상
김승남 국회의원,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국회의정대상'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23.07.0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구 김승남 국회의원이 지난 23일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등이 주관한 '2023년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국회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3년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과 책임을 다하고, 국가 경제에 중추적 역할을 한 한국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제8회를 맞이했다.

김승남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소멸위기에 처한 농어촌을 살리기 위해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지방소멸위기지역 지원 특별법)」을 대표발의하여 정부가 소멸위기에 처한 89개 지역에 매년 1조 원씩, 10년간 10조 원의 기금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을 대표발의하여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김승남 의원은 제21대 국회 하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로 일하며, 쌀값 정상화와 농가소득 안정을 위한 「양곡관리법」 개정을 가장 앞장서서 주도하였으며, 농림법안소위 위원장으로 기본형 공익직불금 사각지대 해소와 예산 증액에도 기여했다.

김승남 의원은 "앞으로도 현장 농어민들과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농어업과 농어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법과 제도를 만드는 일에 혼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