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강진경찰서 이전 가시화
[사설1] 강진경찰서 이전 가시화
  • 강진신문
  • 승인 2023.06.2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균형발전과 도심 주차 문제 및 군민 편의를 위해 추진 중인 강진경찰서 신청사 이전과 관련해 국유지 교환 검토를 위한 기획재정부 현지 실사가 최근 진행됐다.

현지실사에는 기획재정부 국유재산 관계자, 강진경찰서장 등 경찰청 관계자 및 군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군은 경찰서 신청사 이전에 따른 강진군과 기획재정부간 부지 교환의 필요성 및 경찰서 신청사 부지 입지의 적정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강진경찰서 이전 사업을 위해 군에서 매입한 교환 부지, 강진읍 평동리 281-1번지 일원은 대로변에 접하고 평동 IC와 매우 가까워 군 전역에서 진출입이 쉽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현지실사 후 교통 여건이 좋고 면적이 넓어 부지 교환에 대해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군은 현지실사 결과가 긍정적임에 따라 향후 강진경찰서 이전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은 지난 2021년 現 경찰서부지에 신축이 결정된 경찰서 신청사 이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경찰서와 협의해 이번 현지 실사한 부지로 이전 신축 위치를 잠정 결정했었다. 이후 군에서는 경찰서 건립이 가능하도록 2022년 12월 8일 결정된 부지를 도시계획시설(공공청사)로 군 관리계획에 반영하고 현재 토지매입을 진행 중으로 현재까지 필지의 90%를 매입했으며 보상가에 대한 의견 차이로 미매입한 1필지에 대해서 강제 수용 절차를 진행 중이다.

강진경찰서 이전은 강진읍의 지도를 바꾸는 사업이 될 것이다. 강진역 주변으로 균형발전이 진행되면서 강진읍의 범위는 더욱 커질 것이다. 강진경찰서 이전이 신속이 추진되야하는 이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