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우체국,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강진우체국,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 김철 기자
  • 승인 2023.06.06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세무서 강진지서에 이어 릴레이 응원 나서

 

강진우체국 직원 일동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응원과 함께 고향사랑기부금을 강진군에 지난 23일 기탁했다.

이번 우체국 응원은 앞서 진행됐던 해남세무서 강진지서의 추천을 받아 이어지게 됐으며, 우체국은 다음 주자로 호남지방통계청 강진사무소를 추천했다.

박정아 강진우체국장은 "강진에 근무하면서 항상 강진에 대해 애정과 관심이 컸는데 고향사랑기부제란 제도를 통해 직원들과 함께 강진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께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데 우체국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유관기관의 응원 릴레이는 지난 3월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완도강진지사를 시작으로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강진교육지원청, 강진경찰서, 강진소방서, 해남세무서 강진지서, 그리고  강진우체국까지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기부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