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깡통전세를 조심합시다"
[기고] "깡통전세를 조심합시다"
  • 변인석 _ 강진경찰서 경무게
  • 승인 2023.06.06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인석 _ 강진경찰서 경무게

전세사기에 대해 주목하고 경각심을 갖고 조심해야 함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깡통전세라 불리는 전세사기가 늘어나고 있어 우리는 주거에 관련된 거래에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이번 기투고에서는 깡통전세와 전세사기에 대한 경고를 전하고자 합니다.

깡통전세란 집주인이 가짜 전세금을 받고 매매계약을 체결하는 사기입니다. 흔히 말하는 '깡통 전세'라는 용어는 전세금이 없거나 현저히 낮은 금액으로 계약을 맺은 경우를 가리킵니다.

가짜 전세금을 받은 집주인은 일정 기간 동안 피해자에게 집을 대여하는 척하며 거짓말을 하고, 그 사이에 다른 사람에게 집을 팔거나 임대할 수 있습니다. 피해자는 깡통전세로 인해 돈과 집을 잃게 되고, 꾸준한 주거 문제와 경제적인 피해를 입게 됩니다.

깡통전세를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깡통전세로 인해 전세금을 잃게 되면, 돈을 돌려받거나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제한되어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피해자는 집을 잃게 되는 것에 대한 불안감과 불안정한 상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주거는 우리의 주거생활에 있어 중요한 요소며, 깡통전세로 인한 주거문제는 심리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깡통 전세 예방법으로는 신뢰 할 수 있는 중개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중개업체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므로, 전세 거래 시 중개업체와 함께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집주인의 신원과 집의 소유권을 확인하고, 계약서와 관련 문서를 잘 보관하세요. 합법적인 거래를 위해서는 모든 사항을 문서로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경험과 조언을 공유하여 깡통전세와 관련된 사기 행위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공유는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깡통전세와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거 거래시 신중하게 접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중개업체와의 계약 체결을 지향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