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부의장실 새단장, 군민에게 다가선다"
"개방형 부의장실 새단장, 군민에게 다가선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경숙 부의장, 현장 중심 열린 의정으로 군민 신뢰 UP

"군민 실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책을 원칙에 의해 일관성 있게 추진하고, 더 낮은 자세로 군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듣는 의원이 되고자 합니다."

헌신적인 봉사 정신과 정책에 대한 열정으로, 지역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강진군의회 유경숙 부의장의 '소통 의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군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긴밀한 접촉을 위해 지난 4월 23일 부의장실 출입구 공사를 완료하고 상시 개방에 나섰다. 그동안 부의장실을 가기 위해 의장실을 거쳐야 하는 불편함도 사라졌다.

이번 부의장실 상시 개방은 군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군민들이 언제든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열린 의정'을 펼쳐야 한다는 유 부의장의 확신에 따른 조치였다.

지난 2022년 제9대 강진군의회에 입성한 유 부의장은 예리한 군정 질문과 행정 사무감사 등을 통해 '재선 같은 초선'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임시회 및 정례회마다 군민 생활과 밀접한 각종 조례안을 제·개정하고, 보다 꼼꼼한 행정 사무감사와 철저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오며 군민의 고충 해결사 역할을 해내고 있다.

유 부의장이 제안한 주요 정책은 클린하우스 확대, 전남인재개발원 교육생 '1000원 택시' 운영, '청소년 100원 이음버스' 운영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