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 나선다
전남도,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 나선다
  • 강진신문
  • 승인 2023.05.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비사례 점검·에너지 절약 교육·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

전라남도는 세계 에너지 시장의 높은 가격 변동성 대비와 에너지 절약 도민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 말까지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가 지난 3월 발표한 '에너지 효율 혁신 및 절약 강화 방안'에 따른 것으로, 다중이용시설 낭비사례 점검, 에너지 절약 교육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할 방침이다.

매월 4일 추진하는 '안전 점검의 날' 행사와 연계해 시군,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다중이용시설 등을 찾아가 전기·가스 시설물 위험 요인과 에너지 낭비 사례 점검을 통해 개선점을 안내한다. 또 에너지 절약 행동 요령도 함께 홍보해 캠페인 전개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자체 운영 시설인 '신재생에너지 홍보관'을 활용해 유·청소년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민 에너지 절약 붐을 조성한다. 이밖에 도내 공공기관 누리집 및 옥외 전광판, 승강기 등을 활용해 홍보영상을 수시로 송출하고, 주요 관광지에도 현수막을 게첨하는 등 국민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행동 요령을 적극 전파할 계획이다.

'하루 1kWh 줄이기'는 사용하지 않는 조명을 끄고 플러그 뽑기(0.6kWh/일), 발광다이오드(LED) 등 고효율 조명 사용(0.5kWh/일), 냉장고 냉장실 20% 비우기(0.1kWh/일)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