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1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 오는 5월 1일 개최
제 51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 오는 5월 1일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5.08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운동장 체육경기, 읍·면 노래자랑 등 군민 화합 한마당

군민들의 화합과 축제 무대인 '제51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가 오는 5월 1일 강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그동안 군에서는 군민의 날 옥외행사를 격년제로 진행해 왔다. 코로나19로 중단 후 4년만에 열리는 것이다.

행사는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진행되며 이후 어르신, 여성, 청소년의 신나는 댄스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더불어 성전면 드론 동호회의 특별한 드론 비행으로 식전 행사가 펼쳐진다.

본 행사 시작과 함께, 향우 최현만씨가 강진군민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하고, 최현만씨를 포함한 박광열, 이경수, 여상진씨 등 향우 4명이 각각 500만원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통 큰 기탁을 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읍면대항 체육행사에는 에어봉달리기, 협동 공 튀기기, 줄다리기, 육상 400m 릴레이 계주, 게이트볼, 축구, 배구 총 7종의 체육 경기가 펼쳐진다.

올해는 줄어드는 인구를 감안해, 4개 권역(영랑, 청자, 다산, 하멜)으로 구분해 권역별 대항으로 축구와 배구 종목을 추가해 군민들이 골고루 참여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되었다.

체육경기가 끝난 후에는 제1 실내체육관으로 자리를 옮겨 읍면 대항 노래경연이 진행되며 강진남, 주권기, 진이랑 등 초대 가수가 출연해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