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학교살리기 '대구초등학교 가족운동회'
작은학교살리기 '대구초등학교 가족운동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5.08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학생이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인구 천명 남짓한 대구면에 소재한 작은 학교인 대구초등학교(교장 김경숙)에서 큰 함성소리가 울려 퍼졌다.

이날 대구초등학교에서는 작은 학교 살리기 일환으로 가정의 달 남녀노소 대구가족이 모두 모인 한자리가 되도록 가족운동회를 열어 아름다운 웃음꽃을 피웠다.

대구초는 학교·학생· 학부모 교육공동체를 바탕으로 학생 성장은 든든한 가족에서부터 출발하는 '가족과 함께 학생이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고자 학부모 흡연예방교육 등 다양한 가족행사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가족운동회는 각 가정 어르신들, 보호자 가족구성원이 함께 모이는 마을축제로 기획돼 출석률 100% 참석해 아이들과 한껏 돈독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운동회는 대구초가 강진지역대표 습지교육학교로서 습지동물을 활용하여 큰고니팀과 수달팀으로 팀을 나눠 진행됐다. 또한 플라스틱 줄이기 친환경운동 일환으로 보냉 물통과 개인 컵 사용을 장려하였다.

한편 학교 교육브랜드로 대구돌담교육을 내세우고 있는 대구초등학교는 학부모 심리상담프로그램과 학부모워크샵 등을 지원하며, 학부모들은 돌담찻집 등 다양한 형태로 학교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현재 읍-면간 통학을 위한 에듀택시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녀를 위한 맞춤교육(Tailor-made Eduation)에 관심 있는 대구초가족을 기다리고 있다. 문의는 061-433-955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