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더원비지스호텔, 쾌적한 객실 및 다양한 시설 겸비
(주)더원비지스호텔, 쾌적한 객실 및 다양한 시설 겸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3.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숍·전문음식점·스크린골프연습장·연회장 등 조성

 

지난 10일 강진읍 공용버스터미널 인근 영랑로에 준공된 (주)더원(The One)비지니스호텔이 개장을 알렸다. 

이날 개장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 문병옥 더원비니스호텔 회장, 유경숙 군의회부의장, 이병삼 강진교육장, 관내기관단체장, 직원, 내빈 등이 함께하여 진행됐다. 행사에는 (주)더원(The One)비지니스호텔 내빈들과 개장 테이프 커팅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준공된 (주)더원(The One)비지니스호텔은 문병옥 대표가 150억원을 투자해 지난 2022년 착공하여 1년여 공사기간을 거쳐 연건평 4,495㎡, 건축면적 1.003㎡에 지상 11층 건물로 들어섰다.

본격 개장한 (주)더원비지니스호텔 1층에는 광주토종브랜드로 천연 발효와 무방부제, 신선한 재료를 고집하여 건강까지 고루 갖춘 강진이야기 포로피노 커피숍과 포로피노 베이커리, 프론트가 위치하고 있다.

2층에는 이·취임식, 피로연, 모임, 돌잔치 등 각종 행사를 갖기 좋은 594㎡ 규모의 연회장이 완비됐다. 이곳에는 강진만의 토종음식을 내놓는 전문음식점 다산마루가 위치한다. 오재석 세프가 당일 공수되는 신선한 활어로 만드는 회초밥, 굴비정식, 재철 재료로 만든 한식 메뉴가 준비돼 있다.

3층은 스포츠인을 위한 QED골프아카데미 스크린골프 14타석이 위치하고 있다. 4층부터 10층까지는 53객실로 조성되었다. 전 객실은 15평형으로 내부에는 스타일러까지 구비돼 있으며 온돌방을 좋아하는 손님을 위해 5실을 갖췄다. 또 일반적인 객실인 더블침대를 갖춘 싱글은 16실, 더블침대와 싱글침대가 겸비돼 3인 숙박이 가능한 트윈 19실로 갖춰졌다. VIP특실은 30평형대로 3실이며, 더블침대와 싱글용침대 1개가 비취 돼 편안한 휴식을 도울 뿐만 아니라 다수가 이용 가능하다. 객실은 안마의자, 욕조 공간, 휴게실이 별도로 겸비됐다. 

또한 객실이 위치한 6층 옥상에는 이용객들을 위한 포토존과 실내수영장 공간이 설계됐다. 11층에는 차후에 각종 야외 행사가 가능하도록 바비큐시설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주)더원(The One)비지니스호텔은 지역에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여 김민재 총괄본부장을 중심으로 직원 22명이 새로이 근무를 시작했다. 여기에 호텔에서는 오픈기념으로 오는 3월말까지 강진군민에게 30% 할인가를 적용해 객실 싱글은 11만원, 트윈은 13만원, VIP특실은 40만원에 이용하도록 제공한다.

강진원 군수는 "스포츠전진훈련을 확대해 가고, 많은 관광객이 와서 머물다 가도록 50만 관광객 유치에 온 힘을 다하겠다. 민·관이 힘을 합쳐 발전하는 새로운 호텔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 개장으로 각종 축구대회, 지역 행사, 각종 축제 등 참가선수와 관광객 숙박문제를 해소하는 역할로 체류형 관광지 발돋움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더원비지니스호텔 문병옥 회장은 "강진의 부족한 숙박시설을 해결하고, 방문객에게 편리한 시설을 제공하고자 준공했다"며 "더원비지니스호텔이 강진군에 더 많은 관광객이 찾고 머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