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기부 내고향사랑을 응원합니다"
"강진군 기부 내고향사랑을 응원합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2.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강진군지부 '입립신고정신' 기부제 동참

 

올해 1월부터 적국적으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열기가 활기를 띠는 가운데 지난 10일 농협강진군지부 김덕삼 지부장과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기부에 적극 동참했다.

이날 농협강진군지부 직원들은 군을 방문해 강진원 군수에게 지역발전에 일조하고, 기부를 통해 고향기부제 추진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입립신고(粒粒辛苦) 정신으로 농협이 먼저 동참하게 된 뜻을 밝혔다. 입립신고는 낟알 하나하나가 모두 농부의 피땀이 어린 결정체라는 뜻으로 어떤 일을 고심하고 애쓴다는 뜻이다.

강진원 군수는 "현행 규정으로는 지차제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농협강진군지부 직원들이 앞장서서 기부도 하고 홍보도 해주니 고맙다"고 말했다.

기부식에 함께한 박종탁 전남농협본부장은 "입립신고 정신으로 고향사랑 기부제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농촌지역 소멸우려가 완화되길 바란다"며 "답례품인 농축산물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강진군지부 직원들이 앞장서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10만원을 기부하면 10만원 세액공제와 3만원 답례품을 받는 제도로 인터넷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와 전국농협 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덕삼 지부장은 "답례품은 농업농촌을 위해 강진군 농축산물을 이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