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연말,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이어진다
따뜻한 연말,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이어진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2.12.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흑염소협회, 남일곱창, 문화관광해설사협회 강진군지회, 탐진들㈜·아트팜영농조합법인 기탁

 

지난 14일 강진군흑염소협회가 100만원, 남일곱창 이범우 대표 100만원, 문화관광해설사협회 강진군지회 100만원, 탐진들(주) 김종운 대표 1천만원, 아트팜영농조합법인 강유식 대표가 1천만 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강진원)에 기탁했다.

강진군흑염소협회 송근오 협회장은 "흑염소 산업을 강진군에서 미래비전 현안사업으로 적극 육성·지원하고 있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받은 도움을 군민들에게 돌려주고 싶어 기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남일곱창 이범우 대표는 한국외식업 강진군지회장과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를 겸하며 강진의 음식문화 개선과, 교육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강진군 인재육성을 위한 보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전남 문화관광해설사협회 강진군지회는 강진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문화관광 해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매년 장학재단에 100만원을 기부하는 조항을 회칙으로 정해 2017년부터 장학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파프리카 수출 전문 단지인 탐진들㈜ 김종운 대표는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환경에서 재배기술 습득과 보급으로 생산성과 품질향상에 노력하는 시설 원예의 선두주자다. 강진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이 큰 관심을 갖고 꾸준히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

아트팜영농조합법인은 선진 농산물 선별포장시스템을 완비해 유럽의 농산물우수관리(GAP)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강유식 대표는 "강진군에 보탬이 된다는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강진인재육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