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 공모사업 선정
군,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 공모사업 선정
  • 김철 기자
  • 승인 2022.11.2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10억원 확보, 병영면 성남리 일대 3층 건물 2023년 완공 목표

 

강진군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2022년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전국 '청년마을만들기' 해당 지자체 27개소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3곳의 선정지에 강진군이 확정되면서 국비 10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방 청년들의 유출방지와 도시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청년마을만들기의 후속 사업으로 청년들의 공유 주거시설을 조성해 정착기반을 마련하고 취·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진군은 정착 준비 및 자립기반 확보 기간동안 주거공간이 부족하다는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공모사업에 응모했으며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2차 현장심사에 직접 참여했던 강진원 군수는 "정착 준비를 위한 주거공간이 부족하다는 청년마을만들기 참여자들의 의견이 많았는데, 공유주거 시설 유치를 위한 강진군의 열정과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현했던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청년 지원과 관련된 국도비 공모사업에 도전해 강진에서 청년 창업에 대한 기적을 이루고, 청년이 강진으로 돌아오는 강진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안에 국비 10억원을 교부 받아 군유지인 병영면 성남리 일대에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청년 공유주거시설을 조성한다. 연면적 524㎡의 3층 건물로 원룸형 숙소, 쉐어하우스형 숙소 및 커뮤니티센터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시설이 건립되면 병영시장, 불금불파 청년창업공간과 연계해 청년 성공 모델을 제시하고 청년인구 유입과 청년창업에 선도적 역할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불금불파 축제장 내 공간에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청년 창업매장을 방문하도록 유도해 병영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며, 나아가 젊음과 다양성으로 새롭게 변하는 병영면을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