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 2022년도 정기이사회 개최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 2022년도 정기이사회 개최
  • 김철 기자
  • 승인 2022.09.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주요사업 추진계획 및 예산편성 등 심의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지난달 30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김바다 대표이사를 비롯한 이사, 감사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의 2023년도 주요사업 추진계획 및 예산편성, 당연직 이사 변경 보고, 기타 현안 토의 등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코로나19 악재 속에서도 생활관광활성화 사업으로 강진의 푸소와 관광을 연계한 여행상품 중 하나인 '강진에서 1주일 살기'를 추진했으며 올해 760명이 체험 완료하고 10월까지 131명이 예약 완료한 상태이다. 이 사업은 많은 관광객들이 강진에 머물고 가는 등 지역에 수익 창출을 가져왔고, 강진 푸소체험과 강진 묵은지를 연계한 새로운 여행 콘텐츠인 '강진 묵은지 축제'를 개최해 관광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또 문체부 주최·한국관광공사 주관의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지원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고, 전남음악창작소에서 운영 중인 지역 문화 예술 및 우수 뮤지션 발굴, 강진읍 관광 상권 환경개선 및 특화상품 개발, 마케팅 등 강진읍 상권활성화 사업으로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앞장섰다.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 김바다 대표이사는 "코로나 19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다채롭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시도해 강진군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과 함께 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철저한 방역 활동 강화를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행, 힐링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